디지털 노마드 맥브라이언

제 디지털 노마드 맥브라이언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나서 방가워요~!!


저는 맥브라이언 이라고 합니다.

이글은 자존감이 낮아지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자존감이란 무엇일까요?

제가 검색을 해봤는데요. 자존감 이란 다른말로 자아존중감 이라고 하더군요.


다른 블로그와 차별을 두기 위해서 손글씨를 써봤어요.

제 컨셉이 될것 같네요.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는 나를 사랑하고 존중 하시면 됩니다.

이게 말이 쉽지 실천하기는 쉽지는 않지만 글귀를 잘 읽어보시고 이렇게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살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하찮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받고 싶고, 행복해지고 싶다면 자신을 먼저 존중하고 사랑하세요!

자신을 먼저 사랑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자아존중감 이란?

자신이 사랑받을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존재이고 

어떤 성과를 이루어낼 만한 유능한 사람이라고 믿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자존감 이라는 단어는 때때로 자존심과 혼돈이 되어 쓰이기도 한답니다.

자존심은 자존감이 아닙니다. 혼돈하지 마세요!!


저도 때때로 자존감이 낮아질때가 있습니다.

저는 뚱뚱하고 돈벌이도 쉬언찮아요. 그래서 자존감이 때때로 낮아질때가 있어요.

그럴때 맛있는거 먹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좀 나아지는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낮아지는 자존감...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아래 쭉~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존감을 높일수 있는지 방법을 적어놓습니다.

실천해보세요. 저도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왜 자존감이 낮아질까요? 다른사람으로 부터 비난을 받았을때 그럴수 있겠네요.

또는 사람하는 사람으로 부터 외면 받았을때 자존감이 낮아지는거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직장 동료나 지인들로 부터의 형편없는 사람으로 여겨질때 자존감이 바닦을 치게 됩니다.

자신이 쓸모가 없는 사람이라는 느끼게 된다면 자존감이 낮아질것입니다.


그럴때 마다 제가 쓴글을 읽어보세요

그럼 자존감을 더 높일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보시면 분명히 효과가 있을것 이라는 예상이 됩니다.

더나은 삶을 살아보아요.


첫번째 1. 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하세요.

상대방이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것이 핵심입니다.


둘째 2. 내가 이룬것, 내가 마음에 드는점을 일기장에 기록하세요.

셋째 3.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을 멀리하세요.

다른말로 나를 비난하는 사람을 멀리하세요.

인생은 짧습니다. 그런 비난을 들으면서 살기에는 인생은 짧습니다. 지나치세요

싸울필요가 없습니다.


넷째 4. 나의 장점을 알아주는 사람과 사귀어 보세요.

다섯째 5. 화장실 거울을 보고 스스로 칭찬해보세요.

멋있군. 나는 잘생겼어. 나는 잘할수 있어 이렇게요.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고 했습니다.



여섯번째 6. 자존감 높여주는 책을 읽으세요.

(종이책 자존감수업, 자존감 대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일곱번째 7. 자존감 높여주는 글귀를 적으세요.

연필로 종이위에 글을 적으세요. 

좋은글귀가 있다면 손글씨를 쓰셔야 합니다.

그래야 기억에 오래남아요.


여덜번째 8. 좋아하는것 기록하기, 마음에 드는것 기록하기

아홉번째 9. 나를 비난하는 사람을 멀리하기

다소 중복적인 글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라도 여러분 마음에 한글귀라도 남아 당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반복적으로 글을 적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똑같은 말이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그래도 당신의 마음에 여운이 남는 글이 되고 싶네요.

자존감 높이는 마지막 글귀

아주 작은 목표라도 세워서 실천을 해보세요.

하루하루 쉬운 목표라도 이루다 보면 성취감도 생기고 할것입니다.

그렇게 목표를 계속 이루다 보면 자존감이 높아집니다.


예를들면, 다이어트 목표를 세웠다면 이루어 보세요.

단 1kg 라도 좋습니다. 아니 살이 안빠져도 좋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또는 목표로 하는 수입이 있다면 그 수입을 달성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을 해봅니다.

이렇게 하신다면 자존감이 상승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1비트코인 모으기 같이 이런 실적적인 목표를 세워봅니다.

1비트코인을 모으게 된다면 자존감이 높아질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제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유튜브 : macbrian tv

구글검색 : 알티페북

네비게이션 블로그, 카테고리, SNS 친구 맺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